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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시나리오 개선 건의
2024.05.03 23:19 조회 :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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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시나리오 모드는 RPG 성향이 강한 모드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과 새로운 컨텐츠를 제시해봅니다.

1.도전 상자 보상 추가
도전 상자의 보상을 상향하여 플레이 동기를 추가

* 하급 도전 상자
- 차등 확률로 2그룹 초월 무기 1종 획득(2일/귀속)
- 차등 확률로 2그룹 초월 클래스 1종 획득(2일/귀속)
- 포인트 초월 해독기 / 포인트 클래스 해독기 1개 획득
- 경험치 교환권 Lv.1 / 포인트 교환권 Lv.1 1개 획득

* 일반 도전 상자
- 차등 확률로 2그룹 초월 무기 1종, 1그룹 초월 무기 1종 획득(5일/귀속)
- 차등 확률로 2그룹 초월 클래스 1종, 2019 초월 클래스 1종 획득(5일/귀속)
- 포인트 초월 해독기 / 포인트 클래스 해독기 3개 획득
- 경험치 교환권 Lv.1 / 포인트 교환권 Lv.1 2개 획득

* 중급 도전 상자
- 차등 확률로 2그룹 초월 무기 1종, 1그룹 초월 무기 1종, 스페셜 초월 무기 1종 획득(5일/귀속)
- 차등 확률로 2그룹 초월 클래스 1종, 2019 초월 클래스 2종 획득(5일/귀속)
- 포인트 초월 해독기 / 포인트 클래스 해독기 6개 획득
- 경험치 교환권 Lv.1 / 포인트 교환권 Lv.1 2개 획득
- 경험치 교환권 Lv.2 / 포인트 교환권 Lv.2 1개 획득
- 안티 강화재료 부품 상자 1개

* 고급 도전 상자
- 차등 확률로 2그룹 초월 무기 1종, 1그룹 초월 무기 1종, 스페셜 초월 무기 1종, 로테이션 초월 무기 1종 획득(5일/귀속)
- 차등 확률로 2그룹 초월 클래스 1종, 2019 초월 클래스 2종, 2020 초월 클래스 1종 획득(5일/귀속)
- 포인트 초월 해독기 / 포인트 클래스 해독기 10개 획득
- 경험치 교환권 Lv.1 / 포인트 교환권 Lv.1 2개 획득
- 경험치 교환권 Lv.2 / 포인트 교환권 Lv.2 1개 획득
- 경험치 교환권 Lv.3 / 포인트 교환권 Lv.3 1개 획득
- 안티 강화재료 부품 상자 2개



2.신규 애드온
좀비 모드는 신규 무기가 메인 컨텐츠라면 좀비 시나리오는 애드온과 클래스가 메인이라 느껴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신규 애드온을 구상해봤습니다.

* 폭격 지원
좀비 시나리오 액티브 스킬 사용 시 폭격 유도가 발생하여 최대 10명의 좀비에게 피해를 준다.
- 대미지 : 2000 (공격력 레벨에 따라 증가)
- 폭격은 장애물을 관통하며 존재하는 좀비의 수가 10명 이하일 경우 한 대상에게 집중 타격한다.


* 동귀어진
사망 시 주변에 큰 대미지를 입힌다.
- 대미지 : 10000 (공격력 레벨에 따라 증가)


* 폭풍성장
- 첫 라운드 시작 시 10레벨 지급
- EXP 획득량 20% 증가


* 금강불괴
응급 치료제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무적 상태가 된다.
- 소형 응급 치료제 : 2초
- 대형 응급 치료제 : 4초


* 아드레날린 쉴드
응급 치료제 사용 시 파란색의 추가 체력을 부여받는다.
- 소형 응급 치료제 : 1000
- 대형 응급 치료제 : 3000
- 지속 시간 : 15초


* 전투광
적 사살 시 체력을 회복하고 공격력 증가 버프를 획득한다.(적 사살 시 마다 지속 시간 갱신)
- 적 사살 시 공격력 증가 : 3%, 최대 20중첩
- 적 사살 시 체력 회복 : 25
- 지속 시간 : 10초


* 블랙마켓
부활 이전, 예약 구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점이 영웅 상점으로 변환된다.


* 강철갑옷
방어구 수치가 증가한다.
- 방어구 증가량 : 1000


* 등가교환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대신 받는 피해량이 증가하고 최대 체력이 감소한다.
- 공격력 증가 : 100%
- 받는 피해량 : +10%
- 최대 체력 : -10%


* 광폭화
체력이 8% 감소할 때 마다 공격력과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중복 적용 시 7%로 변경)
- 공격력 증가 : 10%
- 이동속도 증가 : 5
- 최대 중첩 횟수 : 10회


* 역전의 용사
- 부활 시 30초간 공격력, 이동 속도 증가
- 공격력 증가 : 60%
- 이동 속도 : 10%


* 불사조
- 부활 시 60초간 받는 피해 감소, 체력 지속 회복
- 받는 피해 10% 감소
- 초당 체력 8 회복



3.난이도 개선
기존 난이도는 쉬움 / 보통 / 어려움 / 매우어려움 / 지옥 / 불지옥 / 무한지옥 1단계로 나뉘어 있는데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변하는 요소는 좀비 스펙, 챔피언 좀비, 엘리트 몬스터, 부활 제한, 무기 버리기등 여러 요소가 있지만 단순히 무기 스펙만 좋으면 원활한 진행이 되는등 공략의 재미가 없다고 느낍니다.
그러므로 지옥 난이도부터는 새로운 기믹을 추가하였으면 좋겠는데 아래와 같이 난이도가 2단계 올라갈 때마다 단순히 수치상의 스펙만 바뀌는게 아닌 새로운 공략 요소가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스 패턴 강화의 경우 단순히 대미지만 증가하는 것이 아닌 [포보스가 충격파 사용 시 충격파가 발생한 지점에 지속 피해를 주는 지진파를 생성], [폴른 타이탄이 동료를 부를 경우 동료가 죽기 전까지 무적 상태]등의 새로운 기믹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 쉬움, 보통 : 변경 사항 없음
- 어려움, 매우 어려움 : 엘리트 몬스터, 챔피언 좀비 추가
- 지옥, 불지옥 : 무기를 버릴 경우 소멸, 보스 패턴 강화
- 무한지옥 : 변종 좀비 추가, 아크샤 추가(스킬 : 불폭탄)

매우 어려움까지는 기존과 비슷하고 지옥 난이도부터는 보스 패턴 공략등의 요소를 추가
변종 좀비는 엘리트 몬스터 대신 등장하는 강화형 좀비로 기존 엘리트 몬스터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각 변종 좀비 별로 전용 스킬이 있도록 구성
난이도가 상향하는 만큼 지옥 / 불지옥 / 무한지옥의 리그 보너스 점수를 기존 8 / 10 / 12 에서 9 / 12 / 15 점수로 증가



4.외전맵 보상 추가
훈장이 없는 외전맵의 보상을 추가하여 플레이 동기를 추가, 맵 별로 각기 다른 아이템으로 구성(보상은 [난이도 주요 안내]에서 확인 가능)

보상 무기 - 로테이션 무기, 1그룹 초월 무기, 스페셜 초월 무기, 에픽 무기(궁니르, 드레드노바, 파천화룡포, 디바인 블래스터)
보상 클래스 - 2021 초월 클래스, 1그룹 초월 클래스



5.기타
* 황금 좀비 개선
황금 좀비는 엘리트 몬스터처럼 부하 좀비 즉사 트리거가 발동하여도 죽지 않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트리거에 의해 황금 좀비가 죽으면 보상을 받지 못합니다.

* 드랍 박스 보상 추가
보스등을 처치하면 등장하는 드랍 박스에서 포인트나 아이템 기간 연장권이 지급되는데 해당 상자에서 지급되는 아이템에 탐색 레벨 강화 경험치권, 포인트 해독기등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아지트 시나리오
좀 더 원활한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변이 on/off처럼 애드온 on/off 기능 추가 및 시즌 초월 클래스들의 스킬 쿨타임 초기화, 인연 버프 on/off 기능을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 애드온 상세기능 설명
애드온은 장착하고 인게임까지 들어가야 상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인게임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

* 스토리 관련 건의
랑데부 이후로 루시아 일행은 어떻게 됐는지 스토리가 전혀 나오지 않아 건의드립니다. 루시아와 관련된 스토리도 추가하였으면 좋겠습니다.

* 보상 내역 확인 버그
시나리오를 클리어 한 후 보상 내역이 뜰 때 멀티플레이 점수보기(TAB)를 켰다가 끄면 보상 내역창이 사라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 추적:Ep. 빅토르 보스전 건의
빅토르 맵의 보스인 부트레그는 체력이 일정 수치 이하로 내려가면 갑주 장착 패턴을 시전하는데 갑주 장착 중에는 보스가 무적이 되고 갑주 장착 패턴도 4번이나 시전되어서 보스전에 상당히 지루하게 진행됩니다.
갑주의 체력을 기존의 2배로 상향하는 대신 갑주 장착 패턴을 2번만 시전하도록 변경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보스전에서 "가뜩이나 강한 녀석한테..." 대사 이후 "점프 공격을 조심해라!"가 출력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 섬멸 : 악몽(이벤트) 맵 건의
테러베어와 같은 이벤트 보스전이 진행될 때 보스가 리스폰 지점에서 내려오지 않아 보스를 잡아도 보상을 못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에 이벤트 보스전을 추가할 경우 해당 문제점을 개선해주었으면 합니다.

* 추적:Ep. 랑데부 맵 건의
2막에서 특정 상황에 보스를 피해 올라가는 부분에서 탈출구 근처에 보스의 사체가 생성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 섬멸:환영, 섬멸:망각 맵 건의
환영 맵의 경우 3라운드 보스 클리어 시 보상 상자가 1개만 드랍되고 망각 맵도 라운드에 비례해 보상 상자의 구성품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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